Uniform random particle distribution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현재 물 속에 금속 나노입자가 떠다니며, 이에 대한 light의 absorption과 scattering을 측정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여쭤볼 것은, uniform random particle distribution이 단순히 random으로 particle을 distribute하기만 하는지, 혹은 random으로 배치시킨 뒤, 그 영역 안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하는 모델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전자라면, 설정한 FDTD영역 안에서 gold particle을 어떻게 자유롭게 돌아다니도록 세팅해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absorption과 scattering을 측정해야하는데, TFSF source가 아닌 plane wave를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Object library 에서 제공되는 random particle 은 static 한 것입니다. 물 속에서 입자가 움직이는 상황에서 absorption 및 scattering 특성을 구하고자 한다면, 굳이 입자가 dynamic 하게 움직이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입자의 움직이는 속도는 빛의 전파 속도에 비해서는 너무도 작기에, 빛의 입장에서는 측정하는 시간동안 입자의 위치 변화가 거의 없는 정지 상태라고 보아도 무방할 것입니다. 만약, 입자의 움직이는 속도가 빛의 전파속도에 견줄만큼 빠르다고 하더라더 그러한 dynamics 을 고려해서 FDTD 시뮬레이션을 하는 것은 지원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참고로, 입자의 random 한 특성을 제대로 반영한 결과를 얻으려면, random 하게 입자를 배치시키고 결과를 측정하고, 다시 임의로 입자를 배치하고 다시 측정하는 과정을 반복하여 이들의 평균을 취해 absorption 및 scattering 특성을 계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Random 한 위치 자체를 바꾸어주려면, random particle analysis group 에서 “seed” 값을 매번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