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편광상태를 알고싶습니다

Source에 대해 툴 공부를 하다가 궁금점이 생겨서 답변을 구합니다.

OLED의 emitting layer에서 무편광 빛이 생겨나고, 공기중으로 빛이 나왔을때의 빛의 편광상태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FDTD 는 coherent 한 시뮬레이션 tool 입니다. 따라서, unpolarized source 를 직접 시뮬레이션에 반영해 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unpolarized 된 source 를 사용하였을 때의 빛의 intensity 등과 같은 incoherent 한 response 는 개별 orthogonal polarization 을 가진 source 로 시뮬레이션을 한 후 각각의 결과(intensity) 를 평균을 내는 post-processing 을 통해 계산을 해줄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unpolarized 된 빛을 source 로 사용하였을 때 결과로 얻는 field 의 intensity 가 아닌 특정 polarization 성분의 field 를 구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FDTD 에서는 incoherent 한 source 를 직접 simulation 해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에 대한 이해를 했습니다.
그럼 만약에 (x axis)선평광된 소스에대해서 구조를 통해 얻는 결과에 대한 편광상태는 무조건 x axis라는 말씀이신가요?

‘x-편광 소스를 사용하였을 때 얻어지는 결과의 편광상태가 무조건 x-polarized’ 라는 것은 잘못된 statement 입니다. x-편광 소스를 사용하더라도 주어진 구조물의 특성에 따라 y-편광 성분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의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정말 많이되고있습니다.

테그걸어준 페이지에서 두번째 링크에 있는 시뮬레이션 파일 " usr_integrate_poynting.fsp " 이 안열립니다. 사라졌다고 뜨는데 혹시 다시 올려주실 수 있습니까?

링크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링크해주신 예제를 2D에서 적용시키기위해 polarized trasmission analysis group을 어떻게 수정할지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

2d 시뮬레이션을 한다는 것은 z-방향으로는 구조물 및 source 가 uniform 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D 의 경우에는 polarization xy 면상에서 360 도로 자유롭게 입사하고 투과된 빛도 x-polarized 와 y-polarized 로 fraction 이 달라질 수 있지만, 2D 의 경우에는 x-polarized 된 source 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을 하면, 이것에 orthogonal 한 polarization 성분 (z-polarized) 이 발생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위의 3d 에 대한 analysis group 을 2d 시뮬레이션에 맞도록 변형한다는 것은 의미가 없는 작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