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의 투과율

glass의 굴절률이 1.4정도 되므로 1.4로 하여 기판의 투과율을 먼저 간단하게 측정하고자 하였습니다.
2D로 측정하였고, 그래프를 얻어 낸 결과 원하는 그래프처럼 나오지 않았습니다. 보통은 파장이 증가하면서 투과율은 증가하는데 제가 얻은 그래프는 그래프가 파장이 증가하며 감소하는 개형이 나왔습니다.
제 시뮬레이션 모델이 어디가 잘못된 건지, 궁금합니다.

아래는 REFERENCE 값이고
image

아래는 FDTD를 이용해 얻은 결과입니다.
image

아래는 제가 한 모델입니다.

test1.fsp (935.7 KB)

위의 transmission 결과를 보면 최대/최소값 간의 차이가 0.00018 입니다. 즉, 위의 data 는 0.97233 \(\unicode{0x00B1}\) 0.00009 로 중간값에서 \(\unicode{0x00B1}\)0.01% 의 오차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 오차는 numerical error 로 실제 실험을 통해 data 를 구할 때의 오차는 이보다 훨씬 큰 것이 보통입니다. 따라서, 이 정도의 오차는 무시하고 전 영역에서 투과율이 거의 동일한 값, 0.972, 을 갖는다고 시뮬레이션 결과를 해석해도 무방하리라 생각합니다.

실험 결과에서 장파장에서 일밙적으로 투과율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인다고 하셨는데, 현 시뮬레이션과 실험 결과의 차이는 실험에 사용한 물질의 특성을 시뮬레이션에 그대로 반영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클 것으로 짐작합니다. 첫번째 그래프에서 단파장으로 갈수록 투과율이 떨어지는 것은 물질의 흡수율이 높아지는 영향이 크고 wavelength 에 따라 index 가 변화하는 dispersive 한 물질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큰데, 시뮬레이션에서는 refractive index 값을 상수값 1.4 를 갖는 것으로 했으므로, 이 둘의 결과가 동일할 것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